계획을 세우는 일의 장점
방해를 줄여주고 학습의 생산성을 높여준다.
생산성이 높아지면서 우선순위를 성취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.
목표가 눈에 띄기 때문에 잘 기억하게 된다. ‘바쁘다 바빠’가 줄어든다.
다른 사람의 요구나 주변 상황에 반응하지 않고 자신의 우선순위에 맞춰 행동하게 된다.
계획을 세우는 순서
그 중에 해야 할 중요한 일이나 하고 싶은 일을 생각해 보고 우선순위를 정한다.
해야 할 일의 양은 얼마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다. 해야 할 일의 양을 무리하게 많이 잡으면 실천하기 힘들고,
    너무 적게 잡으면 시간을 낭비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정한다.
일을 하루 중 언제 할지, 몇 시간이 필요한지에 따라 시간배치를 한다.
     중요한 학습을 때는 집중이 잘 되는 시간에!
     걸릴 시간을 잘 예측해서 실천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운다.
해야 할 중요한 일들 이외에 다른 활동을 생각해 보고 시간배치를 한다.
계획표대로 활동했습니까?
계획대로 했는지, 매일, 매주 점검하고 체크한다.
    계획표는 그 자체가 훌륭한 체크리스트 기능을 한다.
너무 세밀한 계획은 짜기도, 실천하기도 힘들다.
한학기 교과목 학습을 위해 일주일 단위로 필요한 시간이 얼마인지 계획을 세워봅시다.
주간 계획표를 작성해봅시다.
* 시간관리는 지금 이 순간부터 시작하십시오!
  망설이지 말고 오늘부터 적용하십시오!